긴급 점검] 4월,5월,6월 나의 쇼핑몰매출 예상
아래 보도된 내용을 먼저 보셔요
클릭 ... 가계부실 위험 카드대란 때보다 높다
오늘은 3월 4일 일요일 저녁
카드 관련 보도를 접하면서 생각을 해봅니다
만일에 보도처럼 대란이 일어난다면
우리 쇼핑몰 사업자들은 바로 타격을 입습니다
오프매장은 눈앞의 상품을 보면서 충동구매 라는 것을 하는데
온라인 쇼핑몰은 충동구매를 하기전에
인증시스템을 거치게 되면서 충동구매에 대한, 다시한번 생각 하는 상황이 연출되는데
만일 카드 대란이 나타 난다면
소비심리는 움추리게 됩니다
이것에 대한 점검사항으로
금,토,일요일의 매출의 통계를 분석해보세요
금요일 주문하는 소비자는
토요일에 배송되는지 확인하고 주문을 하고
토,일요일 주문하는 소비자는
언제 배송되는지를 확인 합니다
즉, 금요일 주문자나 월요일 오전 주문자나 어쩌면 화~수요일에 배송되는 것은 같지요
때문에 소비자들은 월요일~화요일에 주문을 합니다
기다림을 최소화 하기위한 마음이지요
앞으로 나의 쇼핑몰의매출의 방향성(상승??, 하락??, 현상태 유지??) 을 확인 하는
방법으로
1~2월의 금, 토, 일 매출 대(VS) 3월의 금,토,일 매출을 비교 하는것 입니다
■ 계산방법
1~2월(금,토,일) 매출이 1,000 만원이고, 3월(금,토,일) 매출이 500만원인 경우
1월(금,토,일)은 12일, 2월은 12일 ... 합계 24일
3월은 14일 이 되는데
계산을 하면
1~2월 매출 1,000 만원 / 24일 = 약 416,000원
3월 매출 500만원 / 14일 = 약 357,000 원이 됩니다
■ 분석 및 해석
▲ 분석
1~2월은 시기적으로 설 명절, 졸업/입학등으로 영업일수가 부족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금, 토, 일 매출을 1~2월 평균 41만원,
3월은 35만원 이라면 차이는 15%가 됩니다
1) 현명한 사업자 는
1~2월 매출의 평균값을 구하고, 3월 2,3,4 일의 매출을 비교하지요
2) 조금 덜 현명한 사업자는
3월 중순경 매출을 비교 하고요
3) 멍청한 사업자는 4월달에 3월의 매출평균 값을 구하고 비교합니다
▲ 해석(매출이 낮은 경우 임)
1) 3월 첫주 매출이 1~2월 평균값에서 15% 이상
광고등록의 검색어등에 대한 점검 및
사업자의 유행 감각에 대한 점검이 필요
2) 3월 첫주 매출이 1~2월 평균값에서 20% 이상
광고등록 대행사가 있다면 교체를 검토
해당 쇼핑몰의 상품구성의 점검 필요
3) 3월 첫주 매출이 1~2월 평균값에서 25% 이상
온라인상의 안티성격의 글 파악 필요
상품의 품질(공급처 생산과정 확인)에 대한 점검 필요
4) 3월 첫주 매출이 1~2월 평균값에서 30% 이상
쇼핑몰 상품(아이템, 업종전환등)구성에 대한 개선
- 35% 이상 될 경우 다른 일 찾아 보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또한 2개월(1~2월) 매출이 8,000~9,000 만원 이하인 경우도
15%, 20%, 25%, 30% 의 단위로 위 내용을 점검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