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입소문 마케팅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나??

이상훈 고양 2009. 2. 25. 10:20

입소문 마케팅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나??

 

● 긍정의 효과
  100명의 소비자가 상품 구매 하고
  만족을 입소문 내는 것은 1~3명에 불과 하다

 

● 부정의 효과
  1명이 부정의 내용을 입소문 내면 20명이 퍼 날른다

 

● 공짜 마케팅 및 사은품 마케팅 의 효과
  1명이 만족하면 3~5명에게 소문을 내고
  그 3~5명은 같은 방법으로 약 1~3회전 소문을 낸다
    1차 ..... 1명
    2차 ..... 3~5명
    3차 ..... 9~15명
    4차 ..... 27~45명
    5차 ..... 81~225명

 

공짜 마케팅 및 사은품 마케팅 시 고려사항

   소비자가 상상도 못하는것을 강하게 밀어야만 가능하다

   예) 현재 카페 진행 휴대폰 이벤트 경우

      1만원 티셔츠 구입하고 휴대폰 신청 하였는데

      휴대폰도 무료로 오고

      사은품으로 녹즙기 가 온다면

      해당 소비자 1명은

      위 의 효과처럼 입소문을 낸다

 

   예) 수익성 분석

       최초 1명의 고객이 입소문 내고 이후 3차 35명에서 마무리를 하였다면

       티셔츠 35장 판매 수익

       휴대폰 개통 수수료 최소 2만원 X 35건 개통 = 70만원

 

 

 

아래를 참조 하셔요

 클릭 ..........   오버츄어 보다 효과 좋은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