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초보자의 실전판매 체험 공동마케팅 설명회
쇼핑몰 초보자의 공동마케팅 설명회 6월 3일
● 취지
1. 초보자의 고민 해결
1) 초보자는 창업아이템에 대한 선정에 대한 고민
2) 상품 구매에서 사진촬영 / 편집 물품 배송에 대한 업무 미숙의 불안감
2. 판매연습으로 실전경험
1) 판매 장소는 성공창업자 / 실패 창업자가 공존하는 오픈마켓
2) 오픈마켓 판매 경험 및 온라인 업무흐름 이해
● 진행방법
1. 팀구성
- 각 전산직업학교 교육생, 각 개인별 창업 희망자, 지역별 동호회
1) 직업전산학교 - 각 학교별 팀구성
2) 각 개인별 창업희망자 - 연합회에서 임의적으로 팀구성
3) 지역별 동호회 - 동호회를 팀으로 구성
2. 팀 구성및 팀원의 오픈마켓 시스템 이해
1) 팀원간 임무분담
- 해당 오픈마켓에 대한 상품등록~주문/정산과정에 대한 이해
- 해당 오픈마켓 상품등록 관련 미숙 팀원을 지도
2) 팀원간 오픈마켓 가상 판매 연습
- 예비 판매 연습으로 시스템 운영방법 이해
- 상품등록~주문/배송
● 업무진행
1. 상품 및 이미지 준비
- 판매 검증된 상품으로 이미지 촬영 및 상세 이미지 는 연합회에서 준비
대상상품 : 10~20가지 상품
2. 참가자 진행
1) 판매 희망오픈마켓 아이디 등록
2) 준비된 상품이미지 오픈마켓 등록
3) 상품판매이후 ~주문/배송확인 절차 시행
3. 주문 및 배송확인
예) 000 전산 직업 학교 쇼핑몰창업반 의 경우
팀명 : 호랑이(팀장 : 홍길동외 8명)
1) 주문(월~금)
팀원 A - 14:00 까지 팀장에게 주문 내역+상품공급금액 입금)
팀장 - 15:00 까지 팀장은 팀원의 주문내역+금액을 연합회에 입금
2) 배송확인
연합회는 매일저녁 21:00에 배송내용을 카페에 공지
● 공동마케팅의 장점
1. 재고부담 없다
2. 사진촬영 및 포토샵의 기술적인 부족 사항 해결
3. 판매 검증된 상품을 경험한다
4. 쇼핑몰 Open 전 충분한 경험을 한다
5. 쇼핑몰 Open 전 부족된 부분을 점검 가능하다
● 공동마케팅의 단점
1. 직접 상품 사입의 경험이 없다
2. 직접 사입 보다 판매 마진이 작다
3. 준비된 이미지를 사용하다 보니 노력하지 않으면 기술 습득 기회가 적다
● 예상 매출
- 판매가 : 5,000~50,000원
- 공급가격 : 판매가 대비 15~30%(즉, 판매가 10,000원 이면 7,000원~8,500원 에공급)
- 오픈마켓 수수료: 10% 제외시
- 판매 연습생 마진 : 5~20%
- 배송비 : 착불 또는 포함
1. 예상 판매 : 1일 2~5건
2. 예상 수익 : 1일 5,000원~20,000원 x 30일 = 150,000~600,000원
● 투자비용
- 상품구매 관련 샘플 및 대량 구매 비용 - 없음
- 상품이미지 제작 및 수고비용 - 없음
● 마케팅의 지속성
-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운영
● 관련 내용 보기
클릭 ... 쇼핑몰 창업초보자를 위한 실전경험 마케팅 6월 모임일정[4]
업무진행 위한 팀 미팅입니다
- 신청서양식이포함되어있습니다
클릭 ... 동영상 -쇼핑몰경험자 실전판매경험 공동판매 전략 설명
동영상으로 설명한 내용입니다
- 동영상 시간 약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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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신분이며
교육기관도 신청서를 보내 주셔야 합니다
참석희망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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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보시면 참석 하시면 업무 진행에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