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쇼핑몰 초보자의 실전판매 체험 공동마케팅 설명회

이상훈 고양 2007. 6. 2. 11:39

쇼핑몰 초보자의 공동마케팅 설명회 6월 3일

 

● 취지
 1. 초보자의 고민 해결
  1) 초보자는 창업아이템에 대한 선정에 대한 고민
  2) 상품 구매에서 사진촬영 / 편집 물품 배송에 대한 업무 미숙의 불안감
 2. 판매연습으로 실전경험
  1) 판매 장소는 성공창업자 / 실패 창업자가 공존하는 오픈마켓
  2) 오픈마켓 판매 경험 및 온라인 업무흐름 이해

 

● 진행방법
 1. 팀구성
   - 각 전산직업학교 교육생, 각 개인별 창업 희망자, 지역별 동호회
  1) 직업전산학교 - 각 학교별 팀구성
  2) 각 개인별 창업희망자 - 연합회에서 임의적으로 팀구성
  3) 지역별 동호회 - 동호회를 팀으로 구성


 2. 팀 구성및 팀원의 오픈마켓 시스템 이해
  1) 팀원간 임무분담
     - 해당 오픈마켓에 대한 상품등록~주문/정산과정에 대한 이해
     - 해당 오픈마켓 상품등록 관련 미숙 팀원을 지도
  2) 팀원간 오픈마켓 가상 판매 연습
     - 예비 판매 연습으로 시스템 운영방법 이해
     - 상품등록~주문/배송

 

● 업무진행
 1. 상품 및 이미지 준비
  - 판매 검증된 상품으로 이미지 촬영 및 상세 이미지 는 연합회에서 준비
     대상상품 : 10~20가지 상품


 2. 참가자 진행
  1) 판매 희망오픈마켓 아이디 등록
  2) 준비된 상품이미지 오픈마켓 등록
  3) 상품판매이후 ~주문/배송확인 절차 시행


 3. 주문 및 배송확인
    예) 000 전산 직업 학교 쇼핑몰창업반 의 경우
        팀명 : 호랑이(팀장 : 홍길동외 8명)
  1) 주문(월~금)
     팀원 A - 14:00 까지 팀장에게 주문 내역+상품공급금액 입금)
     팀장   - 15:00 까지 팀장은 팀원의 주문내역+금액을 연합회에 입금
  2) 배송확인
     연합회는 매일저녁 21:00에 배송내용을 카페에 공지

 

● 공동마케팅의 장점
  1. 재고부담 없다
  2. 사진촬영 및 포토샵의 기술적인 부족 사항 해결
  3. 판매 검증된 상품을 경험한다
  4. 쇼핑몰 Open 전 충분한 경험을 한다
  5. 쇼핑몰 Open 전 부족된 부분을 점검 가능하다

 

● 공동마케팅의 단점
  1. 직접 상품 사입의 경험이 없다
  2. 직접 사입 보다 판매 마진이 작다
  3. 준비된 이미지를 사용하다 보니 노력하지 않으면 기술 습득 기회가 적다

 

● 예상 매출
  - 판매가 : 5,000~50,000원
  - 공급가격 : 판매가 대비 15~30%(즉, 판매가 10,000원 이면 7,000원~8,500원 에공급)
  - 오픈마켓 수수료: 10% 제외시
  - 판매 연습생 마진 : 5~20%
  - 배송비 : 착불 또는 포함
  1. 예상 판매 : 1일 2~5건
  2. 예상 수익 : 1일 5,000원~20,000원 x 30일 = 150,000~600,000원

 

● 투자비용
  - 상품구매 관련 샘플 및 대량 구매 비용 - 없음
  - 상품이미지 제작 및 수고비용 - 없음

 

● 마케팅의 지속성
  -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운영

 

●  관련 내용 보기

클릭 ... 쇼핑몰 창업초보자를 위한 실전경험 마케팅 6월 모임일정[4]

           업무진행 위한 팀 미팅입니다

           - 신청서양식이포함되어있습니다

 

클릭 ... 동영상 -쇼핑몰경험자 실전판매경험 공동판매 전략 설명

            동영상으로 설명한 내용입니다

             - 동영상 시간 약 18분

 

클릭 ...  Re:동영상 -쇼핑몰 실전 판매 경험 공동판매 전략 참석자 현황

                 -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신분이며

                   교육기관도 신청서를 보내 주셔야 합니다

 

 

참석희망자는

  온라인 동영상교육 - 전체 보기 클릭

 먼저 보시면 참석 하시면 업무 진행에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