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반값할인’보다 더 큰 ‘소셜비즈니스’가 온다?

이상훈 고양 2012. 2. 9. 15:37

 

클릭 .... 반값할인’보다 더 큰 ‘소셜비즈니스’가 온다?

 

지난해까지만해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 모델로 ’소셜커머스’가 주목 받았습니다. 

 그러나 반값 공동구매 형식 이상으로 진화되지 못하고 있다는 부정적 의견들이 많아지면서 SNS 마케팅의 성공 모델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진정한 SNS를 활용하는 새로운 소셜비즈니스 마케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는 소셜비즈니스의 한 유형일뿐 대표적인 서비스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최근 추세는 전 세계적으로 페이스북이나 구글플러스 등을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인식하고 부가 서비스를 기획하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셜광고, 소셜중개업 등 그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다는데요. 또 SNS를 잘만 활용하면 창업은 물론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뉴스풀이, 이번 시간은 로아컨설팅 김진영 대표와 함께 소셜비즈니스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 등을 알아봅니다.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