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맥주회사 기획조정팀장님 오늘 무쟈게 좋은정보하나 주셨는데..
까페회원님들도 참고하시라고...
내용은 이렇읍니다.
맥주.양주.소주.생맥주. 매출 을 분기별. 월별.체크하는데.
주류(술)매출이
6개월전보다 줄어다고 합니다.
매출이 양주는 많이줄고....맥주는 늘어다고 합니다. 금액상으로줄어음.
그리보면 6개월전부터 술먹는사람수가 줄어고..
맥주는 늘어다고 하는데. 초저녁에 맥주소비가 많아 졌다는야기...
보편적으로 소주.맥주. 을 마시다보니 초전녁에 일찍마시고 일찍집으로 귀가한다는야기...
2차3차을가며는 대충 양주가 많이팔리는데..요즈음 1차가면 끝이라는 야기....
작년대비 술소비는 늘어는데.양주는 눈에 띄게 줄어다는 야기...
그렇다면
온라인 쇼핑몰 매출은 어떨까??
상위 10% 이내의 업체는
매출은 그대로인데 홍보(판촉)비는 10% 증가
상위 매출 11~20% 업체는
매출은 5~10% 감소인데 홍보(판촉)비는 15~20% 증가
이렇게 해야
작년 대비 비슷한 발송건수가 나올것 입니다
- 발송건수와 이익은 별개 문제라는 것 아시지요
우리는
택배 포장지업체와 택배사를 위해 사업하나??
고민해보아야 할것 입니다
고민해야 하는 사장님 1순위
매출 순위 상위 30%이내 못들어가면
업종(아이템 등등)전환등에 대하여 고민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