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비교] 나는 가수다 와 쇼핑몰 사업자

이상훈 고양 2011. 9. 14. 12:38

 

나 가거든  동영상 모음

 

원곡

조수미 - http://youtu.be/fhrnhGEYMt4


 

박정현 - http://youtu.be/J60Z-zbOjyw
배다해 - http://youtu.be/XH1yrwUSkhs
김경호 - http://youtu.be/ExFSHAobZK8
조관우 - http://youtu.be/EwRI0YY8-08
김정인 - http://youtu.be/D5gaa2Oo29c
김범수 - http://youtu.be/X6CmO2BjAes
이현진 - http://youtu.be/zntalcZ3Mx0
양  파 - http://youtu.be/SYjDDvWaNpM

 

 

매주 일요일 저녁에 7명의 가수들이 각각의 노래를 경연 합니다

그들은 어떤 노래를 임무 받으면 자기의 색깔에 맞추어 공연을 준비 합니다

 

쇼핑몰 사업자들은

어디서 누군가 잘 판매 한다고 하면

관심을 두고 어떻게 판매 하는지 관찰을 하고

색다르게 판매 가능한가를 연구 합니다

 

가수들도 여름에는 여름에 맞는 음반을 출시 하기도 하지만, 사계절용으로 출시하기도 하지요

쇼핑몰 사업자들은 여름에는 여름 상품을 준비 하면서 사계절용 상품을 준비 합니다

 

가수는

출시 한 음반이 별 반응 을 못받으면 기억되지 않는 음반으로 취급받고

쇼핑몰 사업자는

열정적으로 기획한 상품이 반응을 못 받으면

준비된 상품은 재고 상품으로 ... 땡 상품으로 취급 받습니다

 

알려진 가수라고 모든 음반이 모두 성공하는것은 아닙니다

성공 쇼핑몰 사업자라고 모든 기획상품이 모두 성공하는것은 아닙니다

 

나가수 성공의 기본 요소

1. 방송시간의 차별화

     386~486 세대(7080)들의 음악프로가  심야시간 자정 넘어서  방송으로 시청하기 어려운데

     일요일 저녁(식사) 시간에 방송한다

 

    - 쇼핑몰 입장에서는

       기존 판매자의 상품중 소비자의 불편한 사항을 개선 함

방송사별 음악 공개 방송 일정표 (시청율은 2011. 8월 기준)
순서 방송사 방송명 녹화일자 녹화장소 방송일자 시청률
1 kbs-1 가요무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kbs별관 월 저녁 11시 9%
2 kbs-2 뮤직뱅크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생방) kbs신관(본관) 금 오후 6시 5%
3 MBC 쇼 음악중심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생방) MBC 일산 토 오후 4시 5.90%
4 SBS 인기가요 매주 일요일 오후 2:30(생방) SBS 등촌동 일 오후 3시 7%
5 MBC 나는 가수다 격주 월요일 오후 6:00 MBC 일산 일 저녁 7시 10.20%
6 kbs-1 콘서트 7080 매주 수요일 저녁 7:00 kbs 별관 일 저녁 11시 5.40%
7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매주 금요일 오후 6:30 kbs 별관 금 새벽 0 시 3.10%
8 MBC 아름다운콘서트 매주 일요일 오후 6:00 MBC 일산 월 새벽  0시 3.70%
9 SBS 김정은 초코릿 폐지이후 후속 방송 없슴 SBS 등촌동 월 새벽  0시 4%

   - 1번은 어르신 중심의 방송

   - 2~4번은 청소년 중심의 방송

   - 6~8번은 청/장년충의 방송

 

2. 팬 관리(단골 구매 고객)

     방청 대기자가 10만명 이라는 시청자 확보

     전국 2,500만대 TV 중 10만명(TV 10만대  전체 약 0.4~0.5%)확보

       * 일요일 특성상 10만명은 평일 100 만명과 같은 효과

 

   - 쇼핑몰 입장에서는

     나의 쇼핑몰에 신상품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대기자가 있다

 

3. 입소문(요즘은 SNS + 기타 등등 방법)

     안정된 시설(음향과 조명 의 스튜디오)에서 듣는 라이브음악

 

   - 쇼핑몰 입장에서는

     남들이 경험(구매)하지 못한 상품을 먼저 구매 하고 경험담을 온라인에 등록 및 인증사진

 

4. 대중매체에서의 보도자료

     음악다운 및 음반판매 기록 등등

       클릭... http://media.daum.net/entertain/showcase/singer/

           클릭 하시면 출연가수들의 플레이 카운트가 보입니다

 

    - 쇼핑몰 입장에서는

      홈페이지 의 방문자와 구매율 분석등등

 

 

잘 만들어진 노래 한곡이

세월이 지나도

다시 찾게 되는 회귀 본능을 보여 주는것 처럼

 

과거의 인기상품을 다시한번 찾아보고

요즘 감각에 다시한번

재구성하여 본다면 대박 나실것 입니다

 

 

   - 예) 지난 2000 년대 600만개 이상 판매된 AB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