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관련한 강좌 및 글이 홍수를 이루는가운데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느냐
사냥 도구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느냐 의 관점에 따라서 강의 내용은 달라진다
때문에 지난 10년간 관련 카페를 운영하고 직접 판매를 하면서 체험한 내용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원문 글 보기 ... http://cafe.daum.net/hmart/gct/7280
아래 박스의 내용을 먼저 살펴 보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
클릭 ... 130만 스마트폰 SNS 사용자 마케팅방법 - 1 클릭 .... 스마트폰 SNS 사용자 마케팅방법 - 2 클릭 .... 스마트폰 SNS 사용자 마케팅방법 - 3 클릭 ..... 스마트폰 SNS 사용자 마케팅방법 - 4 클릭 .... 동영상... 'SNS의 현재와 미래' 클릭 .... 동영상-QR코드 활용법
클릭 .... 2월 19일 모임 후기 ... 사진 및 논의 자료 첨부 모임에서 논의된 자료를 공개 합니다
|
입소문과 동참 그리고 참여
2011년 3월 1일 전, 후로
일본에서 독도는 일본 땅 이라고
일본내 유명인이 이야기 했다면
우리 네티즌은 해당 유명인 홈피및 이를 보도한 일본 언론사 홈피를 마비 시켜 버린다
일본의 유명인의 사무실, 집 등에 전화 하고 편지보내고
독도를 일본땅이라고 한 일본내 온라인 사이트를 찾아서
댓글 전쟁을 벌일것 이다
그리고 우리 언론사의 관련기사에 댓글을 줄줄이 적는다
일본대사관에 항의 방문 할것이다
그리고 규탄 시위도 한다
만일 20년전(1991년) 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일본의 유명인의 사무실, 집 등에 전화 하고 편지보내고
일본의 언론사도 항의 전화와 편지를 보낼 것이며,
일본대사관에 항의 방문 할것이다
그리고 규탄 시위도 한다
우리는 20년동안 다양하게 입소문과 동참, 참여 하는 방법이 변경 되었다
변경 된 것이 아니라 다양해졌다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후 입소문내는 과정을 살펴 본다면
우선 아래처럼
도표를 만들어 본다
10년전 휴대폰을 구입한다고 한다면
오프 와 온라인중 어디가 많을까??
지금은 어디가 많을까 구역을 나누어 봅니다
10년전에는 아래 그림처럼 오프매장에서의 구매가 많았을것 입니다
휴대폰의 경우
기계의 고장, 이용서비스는 회사측에서 책임지기에 판매자는 열심히 판매만 하면 되는상품입니다
따라서 소비자는 조금이라도 싸게 구입하려고 이리 저리 가격을 비교 하지요
그러던것이 온라인에서도 차츰 판매가 되기 시작합니다
오프 매장을 돌아 다녀야 하던것이
온라인 비교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오프 매장들의 반발도 있고요
- 위 도표는
클릭 .... 2월 19일 모임 후기 ... 사진 및 논의 자료 첨부
에서 설명드린 내용 입니다
그림+말로 설명하면 쉬운데, 글과 그림으로 설명하려니 어렵네요.....
여러분의 아이템을
20년전, 10년전, 현재, 미래 는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이 어떻게 변하였나를
도표로 그려보면
아이템 재 선정의기준이 보일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