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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 무료(4,400원절약)로 발급받기

이상훈 고양 2010. 11. 22. 06:08

공인인증서란 인터넷상에서 자신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주민등록증이라 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을 하시는 분이라면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은 없을 것입니다.
이 공인인증서에는 은행거래용,신용카드,보험,증권거래용,전자민원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종류의 공인인증서를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범용공인인증서라고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개인인 경우 1년사용 수수료가 4400원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꼭 4400원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조금만 움직이면 4400원의 수수료 없이 공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우체국에서 직접 방문하면 공짜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우체국 방문 전에 신청서류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 신청하기(무료) ]

무료로 발급가능한 직접방문 상품을 신청합니다.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출력하신후 가까운 우체국으로 방문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발급시 사용되는 등록번호를 부여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등록번호를 한국정보인증사이트로 접속하셔서 등록해주시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무료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무한한 귀차니즘으로 우체국방문을 도저히 못하시겠다는 분들은 1년사용 수수료 4400원만 내시면
우체국 방문없이 발급가능하시니 한국정보인증사이트로 접속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사업자용은 아쉽게도 무료발급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는 업무상 없어서는 안되지요.
전자계약,전자입찰,전자구매,전자세급계산서발급,온라인신용카드결제,인터넷뱅킹,전자민원서비스,온라인주식거래
등 너무 많은 부분에 범용 공인인증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