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와 매출의 관계는
오프에서는 황금연휴라고 방송하지만
온라인에서는 과연 그럴까??
연휴기간의 매출은 어떨가??
예상을 해보고
day 마케팅에서 승리하려면 무엇을 준비 할 것 인가 ??
근로자의 날 5월 1일(금요일) ..... 직장 70%는 쉬는날
부처님 오신날 5월 2일(토요일) ... 공휴일
어린이날이 5월 5일 (화요일) ..... 공휴일
어버이날은 5월 8일 (금요일)
1. 어린이날 기준으로 매출 올리려면
택배는 4월 30일 에 도착 되도록 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연휴기간에 자리를 비울수가 있고
택배사도 쉴수가 있습니다
- 어린이날 선물 은 약 5~10만원 사이의 상품이 주류를 이루던지
현찰(현금) 선물, 또는 의류 선물이 강세를 이룹니다
- 자칭 어린이 라고 우기는 청소년들도 있다는 것을 생각 하시기 바랍니다
- 운영중이신 쇼핑몰에서 이벤트를 하시는 것도 방법으로 이것은
택배 도착일자와 무관 하게 진행 가능 합니다
2. 5월 8일을 기준으로 매출을 올리려면
택배 도착일자 5월 7일에 도착되도록 해야 합니다
- 어버이날의 선물은
가족들이 모여서 식사 + 선물을 할 것입니다
고향 집 방문시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즉시 해결 하려 하기에
부모님의 고향집에 무엇이 불편함이 있을까 를 생각 해 보시면
선물 아이템은 쉽게 나옵니다
3. 일기예보는 어떻게 될 것인가
전형적인 과거 기준으로는 7일 주기의 비가 오는 것이 적용된다면
지난 금~토요일에 비가 온것을 고려 한다면
5월 중순까지 약 3~4주간은 이런 현상이 지속 될 것입니다
- 놀러 가는 것이 아니라면 비가 오는 것은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매출 확대의 기회가 됩니다
- 연휴기간이라고 매출 포기 할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매출을 확대 하면 됩니다
대신 상세 이미지등은 어르신들이 자녀들과 함께 상품을 검색하기에 커다란 이미지로
글씨는 크게 작업을 하신다면 매출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