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광고 5월 출시(오버츄어 ... 보다 싸고 효과 높게)
키워드 광고 하면 오버츄어를 생각한다
원피스 쇼핑몰을 운영한다 하면
원피스 라는 단어를 오버츄어 에서 진행 하려 한다면
노출 순위 상위 5등 안에 들어가기 위해 경쟁적으로 가격 경쟁을 한다
한마디로 돈 없으면 광고 못한다
카페 운영자도 지난 2006년 추석을 앞두고
오버츄어 광고비(100만원 충전)로 30분 만에 60만원 소진 되는 것을 보고
- 당시 광고 검색어 : 추석 선물세트 관련 단어
* 갈비세트, 한우세트, 선물세트, 추석 선물 등등
광고 대행사에 무조건 의뢰 할 것이 아니 란 것을 알았다
- 당시 광고대행사 담당자 : 욕 무지 하게 먹음(똥 덩어리 같은 넘)
* 광고 키워드 재 구성하여 진행함(충전 잔액 40만원으로 10일 버팀)
광고의뢰 하는 광고주가 검색 광고에 대하여 올바르게 이해를 하여야 한다는 것
지난 2006년 남은 40만원 가지고 10일을 버티면서(매출 1,500만원)
오버츄어 광고하던 생각이 납니다
그런데 5월에는 좀더 신 개념으로
돈(광고비)은 들어가지만 좀 더 공평한 개념의 광고가 출시되는데
방법은 이렇습니다
해당업체는 추석을 맞이하여 선물세트 관련 단어 10개를 광고를 하려 합니다 이런 경우 2가지 광고 매체에서의 광고시 비교 입니다 | ||
구분 |
오버츄어 |
신개념 |
노출업체 |
5개 |
3개 |
충전금 |
자유 |
자유 |
키워드 |
요금 경쟁방식 |
고정방식 |
노출 한도액 설정 |
광고주 자유설정 |
1개 키워드 5만원 |
비교 |
광고비만 있으면 무제한 광고 무한 경쟁 체제 |
단어 클릭 5만원 초과시1번업체는 노출 중지 되고 4번업체가 노출됨, 2번업체도 5만원 초과 하면, 5번 업체가 노출 즉, 순번에 의한 노출 |
10개 단어 사용시 특정 키워드 집중으로 인하여 9개 단어의 노출이 동시 중단되는 영향이 있음 | 10개 단어중 1개 특정단어만 노출 중지됨(노출 한도액 초과시) |
도표의 업체는 추석을 준비하면서 관련 단어를 통한 매출을 향상하려고 합니다
- 추석 관련 단어는 추석, 추석선물, 선물세트, 과일세트, 갈비세트, 등등 이란 단어들
이런 경우 오버 츄어와 신개념 업체에서 광고 진행시 를 가상 비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