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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사자는 배고프면 뭐 할까?? - 관찰과 분석

이상훈 고양 2008. 8. 19. 10:28

우선 이글은

  클릭 ... 야성(野性)감각 살리기 및 매출향상 아이템 찾기 훈련 계획

     를 진행 하면서

     도서관에서 관련 서적도 보고 하면서

      느낀점을 적어 봅니다

  

 연재되는 글 입니다

순서

제목

1

  클릭 .... 1번] 사자는 배고프면 뭐 할까?? - 100만 소비자가 눈앞에 있는데 [1]  

2

  클릭 .... 2번] 사자는 배고프면 뭐 할까?? - 재구매율 100% 소비자가 눈앞에 있는데[2]

3

  클릭 ....   3번] 사자는 배고프면 뭐 할까?? - 환경이 변한다, 환경을 예측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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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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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사자는 배고프면 뭐 할까?? - 관찰과 분석

 
00신문 광고에
대박 낼 자신 없으면 온라인 쇼핑몰 사업하지도 말라 라는 서적 광고가 있더군요
한편으로는 맞는 이야기 입니다

 

대박??
그 기준은 무엇일까??

올림픽야구에서 중국이 한국에게 한 게임 승리가 대박일까??
중국이 야구종목 금메달이 대박일까??

금메달이 대박일것 입니다

 

전술과 전략을 가끔이야기 합니다

전략은 사소한 전투에서 실수는 있으나 최종목적의 전쟁에서의 승리에는 변화가 없는것
전술은 크건 작건 전투에서 승리 하는 것

 

대박이란 기준은 제가 생각 할 때
자기의 능력에서 150% 이내의 결과를 창출할 경우를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1,000만원을 투자하여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할경우
쇼핑몰 구축에 사용 된 자금 + 아이템 연구에 사용된 자금 = 500만원 이내이고
직접적으로 상품구매를 통하여 총 매출이 1,500만원 이내 라면
이것이 대박 일 것 입니다

 

매출 1,500만원중
시스템 구성에 500만원 33,3%
상품구매에 500만원 33,3%
이익율 500만원 33,3%

 

2차 매출시는
시스템 구성비용이 재투자 되고 이익도 재투자가 되면
다음매출에는 약 2,500만원 매출이 되어야 할 것 입니다

 

서적의 제목처럼 자신감을 갖고 시작하란 의미로 생각하면 편할것 입니다

 

과연 사자에게는 대박이 뭘까??
매일 끼니를 거르지 않고
사슴들이 번호표 들고 사자 입으로 들어오면
그것이 대박일 것 입니다


하지만 그런일이 없기에

사자는 사냥을 위해 사슴무리를 관찰 합니다

사슴무리중 무리에서 떨어진 녀석이 누구인지
부상당한 사슴이 누구인지 미리 점 찍어 두는것 입니다

 

사자와 사슴들과의 거리는 약 300~400m
사슴이 보기에는 나무그늘 아래에서 한가롭게 잠을 자는것 처럼 보이지만
사자들은 사슴을 속이기 위해 헐리우드 연기를 하는것 입니다


10마리의 사자중
3마리는 잠자는 모습
3마리는 하품을 하면서 게슴치레 한 눈으로 잠을 청하는 모습
3마리는 아기 사자들과 놀고있는 모습

하지만 시선은 10마리 모두 사슴을 관찰 합니다

 

사자가 300~400m 떨어진 사슴을 사냥하러 달려가는동안
사슴들은 가만이 있을까 ??
사슴들도 사자를 감시하는 정보팀이 위험사실을 알려주기에 충분히 도망갈수가 있습니다
사슴과 사자가 달리기 하면 누가 이길까??
당연히 사슴이 이깁니다

 

때문에 사자들은
사슴 정보팀을 속이고
사슴무리에 접근해야 합니다

결국 사자들은
무리를 이루는 사슴을 공격하는것이 아니라


나홀로 떨어진 사슴을 공격 합니다

나홀로 사슴도 자신이 무리로부터 떨어진 사실을 알기에
무리 안으로 들어가려고
노력하지만
도주로를 차단 한 사자의 공격에 결국 먹이로 전략을 합니다

 

어제 검색 조사를 하시라고 한
    검색어 - 불경기 화장품 매출 또는 불황 화장품 매출

           
   를 검색하여 보셨는지요 (8월 10~14일 사이의 보도 자료)

 

구분

내용

소비자 유형

모든소비자(최소 3,000만명 이상)

즐겨찾는 상품

화장품, 향수,각종소모품

매월구매비용

평균 20,000원

재구매율

100%

2007년 시장 규모

6조 2천억

온라인 시장규모

8,000억 (약 15%)

구매자

여성 본인과 일부남성

사용자 

여성 본인과 일부남성

구매방법

전문점,백화점대형마트, 온라인/홈쇼핑

구매자 특성

한번 정한 브랜드는 왠만하면 변경 안한다 

관련 파생 상품

학생용품, 젊은 여성용품, 엄마용품, 아빠용품, 어르신용품